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카드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 Most주유 변경사항 & 요기요

by All린이 2020. 3. 11.

KB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관련 포스팅을 2건 올렸다.

하나는 카드에 대한 전반적이 소개와 Tip.

2020/02/01 - [재테크] - 2020년 카드 리빌딩 1편 -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또 하나는 카드 Favorite 구간인 주유&장보기 실사용 후기다.

2020/02/06 - [재테크] -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 Most 주유 & 리브메이트 바코드 결제

(Update 5/22)

Most 주유 와 리브메이트 바코드결제 최신내용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2020/05/23 - [재테크] -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 Most 주유 & 리브메이트 바코드 결제 서비스 종료

 

오늘 포스팅에서 카드사에서 변경한 내용 2개다.

1) 요기요 O2O 적립건

2) Most 주유 스탬프

 

 

 

자 그럼 첫 번째!!

 

1) 요기요 O2O 적립 변경사항

나는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을 1월에 발급받아서 실사용 중이다.

현존하는 카드 중 Top급의 피킹률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단, 본인의 소비패턴과 안 맞으면 별로지만 나에겐 최적이다.

 

자, 그럼 본론으로 돌아와서

첫 번째 포스팅에서 '요기요' O2O 적립이 된다고 했었다.

그런데 3월에 요기요로 결제해본 사람들은 알 것이다.

적립이 안되는데??

 

왜 사기침???

 

그래... 내 글을 보고 3월에 발급을 받아서 사용한 사람이라면 내가 사기친 것이다.

(지금은 수정 완료)

배달음식을 즐겨먹고 요기요 슈퍼클럽인 나는 역시나 3월 초에 요기요로 배달음식을 시켜먹었고, 적립관련해서는 간간히 보는 편이라 인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어제 앱카드 어플을 통해서 확인한 결과, 적립이 안되어있었다.

그리고 달라진 점을 확인했다.

 

 

맨 아래 KCP(결제대행)이 내가 2월에 요기요로 배달시켜먹은 내역이다.

이때도 결제는 Payco에 등록해놓은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으로 진행했다.

10% 적립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3월도 마찬가지로 Payco로 요기요 배달음식 결제를 진행했다.

2월과의 차이점이 있다.

1. KCP(결제대행)이 아닌 요기요_PAYCO로 문구가 변경된 점.

2. 실적만 인정되고 더 이상 적립이 안된다는 점.

 

배민은 아직 적립이 잘 된다고 한다.

 

 

2) Most 주유 스탬프 제도 종료

 

 

원래 3만원당 3개의 스탬프를 적립해줬었다.

그래서 이전 글에서도 3만원/6만원/9만원 단위로 결제하는게 이득이라는 Tip도 적어놨었다.

그런데 Most앱을 들어가니 4월 1일부터 더 이상 적립이 안된다고 위 이미지로 공지했다.

또한 현재 가지고 있는 스탬프도 4월 안에 소진해야 한다고 한다.

 

만약 본인이 스탬프를 여러개 가지고 있다면 얼른 소진하자.

4월까지 안쓰면? 그냥 소멸이다.

 

 

근데 이것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50&aid=0000052915

 

SK네트웍스, 주유소 사업 현대오일뱅크에 매각

[위클리 이슈-기업] [한경비즈니스=차완용 기자] SK네트웍스가 직영 주유소 매각 재원을 통해 재무 구조 안정화와 미래 핵심 성장 사업에 대한 투자 속도를 높이기로 했다. SK네트웍스는 3월 4일 지난해 말 ‘코람코

news.naver.com

SK네트웍스의 매각이다.

현재 SK네트웍스는 Most서비스도 하고 있는데, Most 자체가 없어질 가능성이 있다.

 

이말은?

주유 + O2O 더블적립이 안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다. 

 

 

국민카드에서 점점 혜택을 줄이고 있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점점 들고 있다.

그럼에도 이 카드를 사용해야할 이유는 아직 많다.

 

댓글